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공간

이주열 교수님의 나탁선 챌린지 강의를 듣고 ~

by 여행가 맘 2024.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mkyu 대학에서
이주열 교수님 강의를 듣고
인상적이었는데  이번에
큐리어스에서  나탁선 챌린지 어울림
에서 드디어 강의를  신청해서
3차에 걸쳐서  교수님 강의를 듣고
2차에선  소그룹  토론도 해서
다른 분들도 알게 되고
서로의 생각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교수님께 죄송하게도
아직 이 책은 읽어 보지 못했다
강의가 끝났으니, 이제 읽어 보면서 다시 한번 나를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큐리어스 나탁선 챌린지 1기

이주열 교수님의 강의는
일방적으로 강의만 듣던 나의 세대와는
다르게 질문도 많고
과제가 많아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좋은데
많이 해 보지 않아서 부담이 되긴 합니다
마지막 3차  강의에선
2차 강의 때  내 주신 과제를 했는데
저는 벤다이어 그램을 통해
해본 적이 있는 것을 적어 봤습니다
그때는 강의하는 게
저에게  좋아하고 잘하고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강의라고 결론이 나왔거든요^^
시니어 강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일 재밌었던 과제입니다
나를 가장 잘 표현한 단어 12개를 골라 보세요
제가 고른 열두 개  단어 보다
딸과 아들이 고른 12개의 단어가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딸이 해 준 엄마를  보고 선택한
12개의  단어

12번의  성급함 ;성격이 급해서 못 참는다를 보고 엄청 찔렸습니다
정말 맞는 말이거든요

2번의 경쟁심 강한 ; 1등이 되고 싶어 한다
이 단어를 보고 나이가 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아이들 어렸을 때는
이렇게 살았는데
지금은 많이 변했거든요!!!
1등이 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행복하게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기를 원하거든요

이것으로 인해 딸과 아들의 생각도
알게 되고 ~ㅎㅎ
그래도 대부분 좋은 점이 많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충격받은 말은 한 개씩 정도밖에 없었으니까요 ~~~ㅎㅎ



이주열 교수님이 보내 주신 글~

우리가 나답게 살아가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나 혼자 잘 먹고 잘살기 위함이 아니다.

나다움은
신이 내게 주신 달란트, 지식, 경험, 역량, 돈 등
나의 모든 것을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맘껏
사용하라고 허락하신 삶이다.

나다움은
나와 우리 이웃을 돌아보고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인식하고
바보같이 해결하고자 뛰어드는
탁월함을 만나 내가 속한 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을 세워가는 삶이다.

그래서 사랑하는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Insight의 훈련이 필요하고
기업가정신의 태도와 사고가 요구되는 것이다.

나탁선 챌린지 스쿨 1기가 끝났다.

이주열 교수님이
평소 하시는 말씀이 다 공감도 되고
저도 중년을 위한 나다움을 찾아
가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어머님들의 변화와 성장이
  대한민국을 바꾼다고 하시는
말씀에도  공감합니다
교수님  말씀대로
내게 주어진 자원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은 1인입니다

3차  강의가 끝난 후
선한 영향력에 대해서  계속
생각하게 됩니다
먹고살기 바빠서
선한 영향력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이제는 그 문제를 많이
고민해 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